BARU

To the world! to the future!
Beneficial microorganism ‘BARU multi-lactobacillus’

BARU multi-lactobacillus will show you a happier future for human being

Introduction

BARU multi-lactobacillus is beneficial microorganism cultured with authentic technology
It consists of 9 types of lactobacillus and 3 types of yeast

BARU Manufacturing process

Collecting seed microorganism

Collect seed microorganism extracted and fermented from natural herbs native in Korea

Culturing seed microorganism

Culturing extracted seed microorganism with BARU multi-lactobacillus

Stable mass production

Mass production of microorganism with stable quality by optimized culture facilities only in GSL

Characteristics and Effect

Live bacterial characteristics

Technical characteristics

인류를 이롭게 하는 ‘바루복합유산균’을 통해 더 행복한 미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BARU 복합유산균 소개

국내에서만 자생하는 어성초, 녹차, 흑삼에서 등 천연 약초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추출된 종균을 발효 및 배양해 대량 증식한 유익한 균으로, 9종의 유산균과 3종의 효모균, 총 12종의 균으로 구성되어 있는 복합유산균입니다.

BARU의 대표 주 균종인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Lactobacillus paracasei)는 산이나 열에 강하며, 성장조건의 범위가 굉장히 넓습니다. 인체 내에 존재하는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항생물질을 생성하여 식중독, 위궤양, 위염, 위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능력이 탁월하며 대장균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즉 사람이나 동물의 장 내에 우점하여 식중독 및 구토, 설사 병의 감염을 예방합니다.

또한 경구섭취만으로 유익균을 다시 보충하고, 세포 장애를 일으키는 항체를 제거해 일생 동안 노출되어있는 스테로이드나 화학약품의 오염과 폐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바루는 농업, 축산, 수산, 환경, 미용, 음료, 생활분야, 의료분야 등 적용 할 수 있는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BARU 생산 과정

원균 채취

대한민국의 순수 자생 약초에서 특수한 방법으로 숙성/발효하여 원균(종균 채취)

원균 배양

추출된 종균을 바루 복합유산균(유산균, 효모균)으로 배양

안정적 양산화

GSL만의 최적화된 플랜트 시설로 균일한 품질의 미생물을 대량 생산

BARU 특징 및 장점

생균적 특징

기술적 특징

생균적 특징

  • 항산화물질로써 BARU 복합유산균의 핵심적 기능인 강력한 항산화 및 활성 산소 제거 기능
  • 유해물질 분해력 우수(고분자 물질을 저분자화)
  • 인체에 무해한 유용균으로 식용이 가능
  • 인체나 동물에 즉각적인 효과
  • 부작용이 없으며 지속적인 효과 (체내, 토양에 축적되지 않음)
  • 생존력이 우수해 100°C가 넘는 온도에서도 일부 생존(-20°C~95°C에서 증식 가능)

기술적 특징

  • 짧은 시간에 대량 생산이 가능(자사만의 배양 방식 및 시스템으로 단시간에 양산이 가능)
  • BARU 복합 유산균 사용시 발효시간 단축으로 생산성 증대
  • 현장에서 직접 배양 가능한 생산 방법의 표준화
  • 타 EM 발효제와 달리 생산 및 현장 적용 온도 조건이 매우 넓음
  • 특성 외부 환경 조건의 제약이 없어 생산성이 매우 증대
  • 제품 안정성이 매우 높고 보존 기간이 매우 긴 편
  • 의약, 환경, 식품, 에너지, 농업, 축산,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적용이 가능
  • 우수한 기술력으로 ‘악취저감제’, ‘토양개량제’ 등 조달청 등록

BARU 분석 데이터

서울대 미생물연구소 분석 결과

분리균 동정 결과 유사도(%) 우점도(%)
B1 Lactobacillus paralarraginis 99.7 50
B2 Lactobacillus paracasel subsp. tolerans 99.8 20
B3 Lactobacillus buchneri 99.2 7
B4 Lactobacillus harbinensis 99.7 7
B5 Lactobacillus perolens 99.8 2
B6 Lactobacillus rhamnosus 99.9 2
B7 Lactobacillus vaccinostercus 99.8 2
B8 Acetobacter lovaniensis 99.8 7
B9 Acetobacter peroxydans 100 3
Y1 Pichia fermentans 99.2 45
Y2 Candida ethanolica 99.0 45
Y3 Saccharomycopsis schoenii 99.8 10

BARU 비교 데이터

영국 S사의 제품과 비교
BARU vs, S사 제품

Lactobacillus (유산간균)
Acetobacter (초산균)
주균종 Bacillus (간균)
액상 제형 분말
제약, 농업, 축산, 수산, 환경 등 다분야 적용분야 축산, 수산
복합생균제 특성 단일속생균제

모든 것이 변해도 절대 변하지 않는 ‘부모님의 진심 어린 마음’이 오늘날의 ‘바루복합유산균’을 탄생시켰습니다.

BARU 개발 배경

GSL 연구소 김영미 소장은 항상 생각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없을까’
‘자연의 흐름처럼 정직하고 계절의 변화처럼 확실한 제품은 없을까’

그 생각은 곧 행동으로 이어졌고 김영미 소장은 바른 먹거리 시장으로 들어가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즐겨먹는 모든 음식에 공통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발효

꾸밈없고 아주 기본적인 발효부터 숙성, 부패까지.

끊임없이 연구하던 중, 자신이 가지고 있는 효소를 이용해
생활에 유용성을 주는 작은 생물인 ‘미생물’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모두가 찾지 못할 것이라고 했던 균을 찾아냈습니다.

국내에서만 자생하는 어성초, 녹차, 흑삼 등의 천연약초를 독자적인 방법으로 발효시켜 종균이 개발 되었고, 특허 배양시설을 통해 대량 증식까지 가능하게 만들며 국내 최초로 산업화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GSL GROUP은 전 세계의 건강한 삶 그리고 행복한 삶에 함께 하고자 합니다.

GSL의 경쟁력, 유익한 미생물 ‘바루 복합 유산균’의 특성과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유산균 9종 특성 및 효능

Lactobacillus parafarraginis (락토바실러스 파라파라지니스)


– 락토바실러스 파라파라지니스 균은 락토바실러스 파라지니스 균의 변종으로 인간의 내장 또는 유제품 속에 존재한다. 산이나 열에 강하며 성장조건의 범위가 넓다.
– 락토바실러스 파라파라지니스는 음식물의 소화, 흡수를 돕고 다른 유해 세균으로부터의 감염을 방어한다. 즉, 농작물의 역병 감염을 방어하며, 토양 속의 영양분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
– 생성하는 효소는 아밀라아제(녹말분해효소), 셀룰라아제(포도당분해효소), 프로테아제(단백질분해효소) 효소를 생성하여 소화와 흡수를 증진시킨다.
– 이 균의 핵심적인 점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균이며, 연구보고가 적어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Lactobacillus paracasei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균은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균과 동일한 균으로 바루복합유산균의 대표적인 균이다. 산이나 열에 강하며, 성장조건의 범위가 넓다.
–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는 인제 내에 존재하는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항생물질을 생성해 식중독, 위궤양, 위염, 위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 항암능력이 탁월하고, 대장균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 즉, 사람이나 동물의 장 내에 우점하여 식중독 및 구토, 설사 병의 감염을 예방한다.
– 생성하는 효소물질은 단백질 분해효소, 포도당분해효소, 젖당분해효소, 지방분해효소, 인산가수분해효소를 생성한다,
– 인산가수분해효소는 식물에 이용되기 어려운 난용성의 유기 인산을 이용 가능한 무기 인산으로 변환시킴으로써 작물생육에 중요한 역할을 함.

Lactobacillus buchneri (락토바실러스 부치네리)


– 락토바실러스 부치네리 균은 인간의 내장 또는 김치, 막걸리 등 발효식품 속에 존재하는 균이다.
– 산이나 열에 강하며 성장조건의 범위가 넓다.
–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위궤양, 위암)와 대장균(식중독)의 활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Lactobacillus harbinensis (락토바실러스 하비엔시스)


– 락토바실러스 하비엔시스 균은 인간의 내장 또는 발효식품 속에 존재한다.
– 산이나 열에 강하며 성장조건의 범위가 넓고, 특히 37℃ 온도에서 잘 자란다.
– 보통 요구르트 발효에 사용되고, 특히 발효에 따른 안정적인 항균 작용을 유지함으로써 요구르트 보존제로 사용된다.

Lactobacillus perolens


– ph가 낮은 청량음료를 부패(탁도 증가, 향미 감소)시키는 미생물로 orange lemonade로부터 분리됨.
– heterofermentative(포도당으로부터 L-형의 lactic acid를 생성함)이며, 다량의 diacetyl로 인하여 이취를 발생함.

Lactobacillus rhamnosus(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 프로바이오틱스중 잘 알려진 것 중 하나이며 사람의 장 내부와 면역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장에 유해균이 침범하거나 요로감염시 탁월한 예방효능을 발휘한다.
– 유해균이 내뿜는 독성물질(병 유발 및 장기에 해를 끼친다.)을 감소시킨다.
– 폐경기 여성의 만성요로감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발표 함.
– 장에 연관된 면역체계에 많이 기여한다.(인체에 도움이 되는 항체를 쉽게 생산할 수 있게 하고 인체가 박테리아와 싸우는 식균과정에 도움을 준다.)

Lactobacillus vaccinostercus (락토바실러스 바시노스테르쿠스)


– 락토바실러스 바시노스테르쿠스는 인간의 내장 또는 발효식품 속에 존재한다.
– 산이나 열에 강하며 성장조건의 범위가 넓다. 적합온도는 30℃에서 가장 잘 자라며, 20~40℃에서도 생장한다.
– 락토바실러스 바시노스테르쿠스는 가축 매몰지 침출조의 pH를 낮추는 능력이 있으며, 가축전염성 바이러스 및 병원성 미생물의 사멸 및 생육을 억제할 수 있으며, 가축 매몰지에서 발생하는 암모니아, 황화수소와 같은 악취를 저감하는 효과가 우수하다.

Acetobacter lovaniensis (아세토박터 로바니엔시스)


– 아세토박터 로바니엔시스는 호기성세균으로 산소가 없이는 살 수 없다.
– 생육조건은 유산균에 비해 넓지 않지만, 온도는 30℃, pH 4~6에서 잘 자란다.
– 아세토박터 로바니엔시스의 산화력은 중금속 및 비철금속의 산화부터 시작하여 항생제의 독성물질 산화, 방사능 물질 산화, 농약 성분 산화까지 효과가 있다.

Acetobacter peroxydans (아세토박터 퍼옥시단스)


– 아세토박터 퍼옥시단스 균은 알코올로부터 초산을 생성하는 호기성 세균이다.
– 온도는 20~25℃에서 가장 잘 자란다. 아세토박토 퍼옥시단스 균이 분비하는 물질은 아세트산이다.
– 보통 아세토박터 균을 아세트산 균이라 한다. 아세트산 균은 인과 결합하여 아데노신 삼인산으로 합성하고 이것은 물고기의 영양소로 재탄생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인을 빼앗긴 적조는 결집력과 생장력을 잃고 소멸하게 된다. 녹조 또한 마찬가지 과정을 거치면서 소멸된다.
– 아세토박터 균은 하수 및 정화조에 서식하는 부패균이 발생시키는 악취성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아세트산의 강한 산화력으로 부패균을 박멸시켜 암모니아의 생성을 근본적으로 막아주는 기능을 한다.
– 환경호르몬은 화학물질의 잔재이며 생체 내부로 들어와 호르몬의 생리작용을 교란시키는 화합물 일체를 말한다. 이것들 도한 아세토박터균의 산화력에 의해 완전히 분해되어 형질을 잃고 나트륨과 결합하여 아세트산염이 되어 체외로 배출된다.

효모 3종 특성 및 효능

Pichia fermentans(피키아 퍼멘턴스)


– 이 균은 출아 증식을 하여 번식한다.
– 당 발효를 하지 않으며 간장, 김치, 맥주 표면에 피막을 생성하 는 산막효모이다.(피막이 형성되며 가공 과정에 혼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유해균으로 취급된다.)

Candida ethanolica(캔디다 에타놀리카)


– 캔디다 에타놀라카 균주는 무포자성 진균으로, 사람의 소화관, 구강 등에서 존재한다.

Saccharomycopsis schoenii (사카로마이콥시스 스코니)


– 가장 대표적인 효모균으로, 당으로부터 발효에 의하여 알코올, 유기산을 생성한다. 유기산은 유기화합물 중에서 산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과일이나 채소에 포함된 신맛이나 감칠 맛의 원인이 된다.
– 30~37℃에서 가장 잘 자라며, 보통의 세균보다 산소의 요구가 적다.